<서술형시험에 강한 공부를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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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2-23 21:13 조회612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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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그동안 서술형시험에 약할 수밖에 없는 공부를 해왔다.
그것은 바로 배운 내용을 머릿속에 무작정 넣기만 하는 공부이다.
배운 내용을 외우기만 하는 공부는 한계가 있다.
서술형시험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시험이다.
따라서 자신이 아는 것을 상대방에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이 `방적식의 해`를 구하는 문제는 풀 수 있지만
방정식이 정확하게 무엇이지 표현하지는 못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서술형시험을 두려워할 수밖에 없었다.
학생들의 서술형 오답 유형에서
첫 번째, 서술형 답안을 손도 못 대서 틀린 학생들은 우선 수학공부를 더하자,
두 번째, 문제를 풀긴 했는데 답도 맞았는데 풀이과정에서 감점을 받은 학생들은 방법을 바꾸자.
올바른 수학 표현 방법을 표현하여
문제의 이해단계, 문제 풀이, 내용정리, 그리고 답안쓰기 단계로
나누어 공부한다면 중학교 수학의 서술형시험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다시 얘기하지만 서술형시험은 문제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풀이 과정을 쓰는 것이 어려운 것이다.
시험 준비를 포기한다거나 이대로 방치하는 것은 결코 옳지 않다.
왜냐하면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면 서술형시험은 더 이상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단순히 서술형시험 뿐만 아니라 우리가 거쳐야 할 수 많은 시험에서 더 많이 요구되는 것이다.
-청라 매쓰홀릭 수학연구소-
그것은 바로 배운 내용을 머릿속에 무작정 넣기만 하는 공부이다.
배운 내용을 외우기만 하는 공부는 한계가 있다.
서술형시험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시험이다.
따라서 자신이 아는 것을 상대방에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이 `방적식의 해`를 구하는 문제는 풀 수 있지만
방정식이 정확하게 무엇이지 표현하지는 못한다.
그래서 아이들이 서술형시험을 두려워할 수밖에 없었다.
학생들의 서술형 오답 유형에서
첫 번째, 서술형 답안을 손도 못 대서 틀린 학생들은 우선 수학공부를 더하자,
두 번째, 문제를 풀긴 했는데 답도 맞았는데 풀이과정에서 감점을 받은 학생들은 방법을 바꾸자.
올바른 수학 표현 방법을 표현하여
문제의 이해단계, 문제 풀이, 내용정리, 그리고 답안쓰기 단계로
나누어 공부한다면 중학교 수학의 서술형시험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다시 얘기하지만 서술형시험은 문제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풀이 과정을 쓰는 것이 어려운 것이다.
시험 준비를 포기한다거나 이대로 방치하는 것은 결코 옳지 않다.
왜냐하면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면 서술형시험은 더 이상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단순히 서술형시험 뿐만 아니라 우리가 거쳐야 할 수 많은 시험에서 더 많이 요구되는 것이다.
-청라 매쓰홀릭 수학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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